2025-01-02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추천을 통해 ‘경기도지사 창업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AAV 벡터 및 AAV 기반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인 제닉스큐어(GENIXCURE, 대표 문홍성)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추천을 통해 ‘경기도지사 창업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은 제닉스큐어가 창업 생태계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제닉스큐어가 AI 기반 AAV 엔지니어링 플랫폼(CARE)을 구축하여 경쟁력 있는 기술을 선보이며,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기술 혁신을 이끌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이 주요 평가 요소로 반영되었다.
또한, 제닉스큐어는 최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글로벌 IR 대회 ‘G-스타 오디션‘에 참가하여 ’AI 기반 AAV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발표하여 Scale-Up 리그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제닉스큐어는 자체 개발한 CARE 시스템과 AI 및 빅데이터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차세대 AAV 벡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희귀질환 및 난치질환 치료제 개발의 임상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ALS(근위축성측삭경화증) 치료제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한국의 기술력을 입증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 벡터의 In vivo 실험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와의 협력 가능성을 높이며,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문홍성 제닉스큐어 대표는 “이번 표창은 제닉스큐어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