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XCURE는 ISNB(Instituto delle Scienze Neurologiche di Bologna) IRCCS의 Lafora 질병 연구원 및 임상의가 개최한 '2023 Lafora Disease Science Symposium'에 참석하였다.
‘Lafora Disease Science Symposium'은 Lafora 질병에 대한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라포라 연구 네트워크와 아이들을 위한 치료법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순회하여 개최되는 국제 학회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탈리아 현지 시간으로 볼로냐에서 2023년 10월 9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었으며, 전 세계의 많은 연구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관심이 집중됐다.
ANL301은 GENIXCURE가 Lafora 질병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약물로, 2024년 초에는 미국 FDA에서 희귀의약품 지정(ODD) 신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GENIXCURE의 사업개발본부장은 ’Gene Therapy for Larora’의 주제로 ANL301 치료제에 대한 개발 계획을 소개하였으며, 발병 환자들의 임상적인 측면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라포라 연구 커뮤니티에 새로운 희망과 동기를 부여하는 결과가 되었다.
또한, 이번 심포지엄은 Lafora 질병에 대한 다양한 연구 성과와 전 세계 연구진들의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였으며, 이를 통해 Lafora 질병에 대한 이해와 치료 방법에 대한 지식이 확장되었다. 더불어 많은 인사이트와 협력 기회가 도출되어 Lafora 질병에 대한 더 나은 접근 방식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
GENIXCURE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Lafora 질병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방법과 삶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 GENIXCURE가 함께 나아갈 의지를 밝히는 기회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